본문 바로가기
먹는거 좋아

[종로 3가, 종각역 근처] 막걸리와 전 맛집 민속주점 - 꽃피는 산골

by 로와 Rowa 2023. 6. 9.
728x90
반응형

 

※ 티스토리 특성으로 인해 모바일 기기로 보면 서식이 뒤죽박죽일 수 있어요.

본 블로그는 pc 환경에 맞춰져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름 : 꽃피는 산골
영업시간 : 매일 14:00 - 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11길 17
call : 0507-1412-7963
금액 : 해물파전 20,000 / 김치전  16,000 / 모둠전 25,000

* 영업시간이 다르거나 전화번호가 변경될 수 있으니 단순 참고해 주세요.

 

 


< 막걸리와 전 맛집 민속주점 - 꽃피는 산골 >

 

비 오는 날 생각나는 파전 또는 각종 전들 모둠전이 먹고 싶어 초록창 검색으로 알게 된 종각역 근처 각종 전들이 유명하다는

꽃피는 산골을 방문했습니다. 

 

꽃피는 산골은 골목에 있습니다. 

종각역 8번이나 11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들어가시면 방문하실 수 있어요 ㅎㅎㅎ 

 

 

비 오는 날 노랑 전구 조명이 옛날 민속주점 같은 분위기를 이쁘게 잘 내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산 아래 있는 주점 같은 분위기 너무 좋아요.

 

 

또한 기다리는 동안 사장님 께서 전을 직접 구우시는데 구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이 있을 수 있고 각종 전 또는 막걸리가 매진될 수 있어서 빠르게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마지막 남은 골목막거리와  마지막 해물파전을 먹었습니다.

[원래 모둠전 먹으려고 했었는데 ㅠㅠㅠㅠ]

 

 

 

그리고 옆집에서 손님들이 많으시고 사장님께서 바쁘시게 움직이시는데 다음에 또 왔을 때 알게 된 사실 

별관으로도  같이 사용하신다고 하셨어요~ 

웨이팅이 너무 긴 경우 또는 단체로 오게 된다면 별관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무슨 새장이 있지? 새를 키우나? 하면서 보고 있는데 웨이팅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다 보니

다람쥐가 ㅋㅋㅋㅋㅋㅋㅋ 해바라기 씨앗을 먹고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람쥐 해바라기 씨앗 먹방 보면서 기다렸습니다.

 

 

산골 펜션? 또는 산속에 있는 주점 같은 분위기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2층은 참고로 좌식입니다~

 

 

꽃피는 산골 메뉴판입니다. 

해당 사진은 밖에 있는 메뉴판으로 웨이팅 메뉴를 미리 고를 수 있어요. 

모둠전을 주문했었지만 매진으로 해물파전을 주문했습니다.

 

 

해당 사진은 들어가면서 마지막으로 나온 모둠전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ㅠㅠㅠㅠ ㅈ

전 종류로는 김치전 애호박 전 연근 새송이 떡갈비 생선 전 햄전 초록색은 기억이 안 나네요 ㅎㅎ... 등이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전이 나오기 전 나오는 두부 구이입니다. 

 

드디어 나온 해물파전 옆면이 바삭바삭하면서도 살짝 짭조름함 

맛있었습니다 ㅠㅠㅠㅠㅠ 

술을 못하는 저였지만 막걸리가 조금 들어가더라고요 ㅎㅎㅎ 

 

 

다음날에도 비가 오고 친구들과 놀게 되어 다시 오게 된 꽃피는 산골 

이번에는 먹어보고 싶었던 베스트 메뉴 새우 미나리 전과 모둠전을 주문하였습니다.

별관으로 들어가서 사진은 빨간색으로 보이네요 ㅎㅎㅎ 

 

미나리 전은 첫입 먹는 순간 오 뭐야 매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 미나리전은 보는 것과 다르게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매웠습니다.

하지만 바삭바삭하면서 맛있어요

 

 

술에 취한 것일까? 분위기에 취한 것인가? 

이 사진은 왜 치우쳐져 있을까요?  

 

 

미나리 전 접시는 치우기 위해 모둠전 위에 함께 올렸습니다. 

뭔가 더 풍성해져서 그런지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ㅎ 

 

모둠전은 담백한 것들도 있고 짭조름한 것들도 있고 골라먹는 재미가 아주 좋았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서울에 약속을 잡거나 또는 외국 친구들이 있으면 전통 술집이라고 소개를 해주고 싶었던 곳입니다.

 

 


이상 종로3가역 근처, 종각역 근처 막걸리와 전이 맛있는 꽃피는 산골이었습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